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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준비

중국 해외 구매대행 월 매출 2천 후기 및 마켓별 카테고리 수수료

by 부업왕리무진 2025. 3. 18.

안녕하세요.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N잡러 부업왕리무진 입니다. 저는 중국 구매대행을 시작한 지 두 달 만에 월 매출 1,500만 원을 돌파했습니다. 해외구매대행에서는 보통 크무비(크고, 무겁고, 비싼 상품)를 취급하는 것이 유리한데, 저는 가구(장농, 대형 침대 등)를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켓별 가구 관련 수수료, 순수익 분석, 가장 실적이 좋은 판매처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 마켓MD로 13년간 근무 했기 때문에 비교적 빠르게 안착한 편에 속합니다. (저보다 실적이 좋으신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제 글을 보시고 직접적 비교를 하시는 분들은 없으면 좋겠습니다.

 

마켓별 가구 카테고리 수수료

가구는 부피가 크고 가격대가 높아 플랫폼별 수수료율이 상당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대표적인 온라인 마켓들의 가구 관련 수수료율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픈마켓-가구-카테고리-수수료
25년 기준 마켓별 카테고리 수수료 현황

스마트스토어는 6~7%로 가장 낮은 수수료율을 적용하고 있어, 높은 마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면, 11번가, G마켓, 옥션 등은 8~10%의 수수료가 부과되며, 각종 프로모션 활용 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력 판매 품목 (장농, 대형 침대)

중국 구매대행에서 크무비 상품은 경쟁이 적고 마진이 높은 것이 장점입니다. 현재 주력으로 판매하는 품목은 장농과 대형 침대로, 가격대가 높고 수요가 꾸준한 제품들입니다.

 

저의 경우 40~100만 원 대의 장농+침대+실외용 그네 의자 등의 크무비 상품을 약 900개의 상품을 업로딩 한 후 매 일 꾸준히 매출이 발생 중 입니다.

구매대행-크무비
필자의 효자 아이템 일부 공개 <크무비>

 

1) 장농

• 평균 판매가: 80~150만 원

• 원가(구매비용+배송비): 50~90만 원 • 마진율: 30~40%

 

2) 대형 침대

• 평균 판매가: 100~200만 원

• 원가(구매비용+배송비): 70~130만 원 • 마진율: 25~35%

부피가 큰 만큼 배송비가 중요한 요소이며, 고객 부담 방식으로 운영할 경우 추가적인 비용 부담은 크지 않습니다.

 

3) 실외용 그네 의자

• 평균 판매가: 40~60만 원

• 원가(구매비용+배송비): 2~30만 원 • 마진율: 25~35%

 

 

순수익 계산 (마켓별 마진율)

각 마켓에서 동일한 상품을 판매할 경우 마진율을 계산해 보겠습니다.

해외구매대행-순수익
실제 평균값 계산표

 

예시: 장농 (판매가 100만 원 기준) 스마트스토어는 수수료가 가장 낮아 마진율이 높지만, 초기 광고비와 노출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11번가와 G마켓은 수수료가 다소 높지만, 다양한 프로모션 활용 시 매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현재 가장 실적이 좋은 판매처 (실제 데이터 기반)

실제 구매대행 데이터

 

현재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마켓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낮은 수수료율과 검색 노출 최적화

• 타 마켓 대비 수수료가 낮아 마진율이 높음

• 블로그, 키워드 광고 등을 활용한 유입 극대화 가능 11번가, G마켓, 옥션은 부가적인 판매 채널로 활용

• 다중 채널을 운영하여 노출 빈도를 증가시키는 전략

• 마켓별 프로모션을 활용해 단기적으로 판매량 증가 가능 현재 전체 매출 비중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50%

• 11번가, G마켓, 옥션: 50%

 

스마트스토어는 장기적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고, 타 플랫폼은 서브 채널로 활용하는 전략이 효과적입니다.

 

결론

중국 구매대행 2개월 차에 접어들면서, 가구 카테고리가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플랫폼별 수수료를 고려할 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낮은 수수료로 마진율이 높고, 11번가 및 G마켓은 프로모션을 활용한 판매 촉진이 가능합니다.

현재 가장 실적이 좋은 곳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이며, 11번가와 G마켓은 보조 판매 채널로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앞으로는 스마트스토어 광고 최적화 및 다중 채널 운영을 통해 매출을 더욱 늘리는 전략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중국 구매대행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과정을 공유하겠습니다.